top of page

울산시 취업컨설팅

울산시 울주군청 취업컨설팅 콘서트 / 직업박람회 나사용공략집 제공 후기

 


[울산시 직업박람회]


진로/취업 컨설팅콘서트



울산시 울주군청과 함께했습니다.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들에게 '나다움' 회복을 돕고, 나아갈 방향에 대한 실마리를 발견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국내 최초, 과학적 커리어 온라인 솔루션인 '나사용공략집'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공공기관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보급할 수 있어서 참 감사한 마음이었어요.


무엇보다 담당 주무관님께서 얼마나 열정이 넘치시는지 정말 감탄했습니다. 시민을 돕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과 헌신, 이타적인 모습을 보면서 '그래 이런 분들이 찐 공무원이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무관님과 관련 담당자분들께서 지원해주신 덕분에 시민들의 반응 또한 좋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울산시와 콜라보한 프로젝트에서 사용된 '나사용공략집'이 강력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와 함께 제2의 인생설계를 돕는 커리어 솔루션 핵심원리들을 간략히 공개해드리겠습니다. 여기에 공공기관과 콜라보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사항들까지 알려드릴게요!


 

나사용공략집, 평점 5.0의 비밀



1) 10년의 고통과 경험이 녹아있습니다.

"나 뭐하지?"라는 고민은 전 세계 80억 인구의 고민이자 인간의 평생 과업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히 우리 한국에서는 아무도 진로교육을 제대로 받아본 적도, 그런 교육을 제대로 실시하지도 않습니다. 학창시절 한두번쯤 받아본 진로교육은 그저 학교와 인맥이 있는 직업인이 모교를 방문하여 특강을 한다거나, 유명인사들을 초청하여 강연을 듣는 정도? 그게 아니라면 검사 한두개를 실시하고 정규분포처럼 생긴 요상한 그래프가 그려진 검사 결과지를 받아본게 전부인 경우가 많죠.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나사용공략집은 이러한 배경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나 뭐하지?'라는 고민에서 가장 가려운 부분을 확실히 긁어주기 위한 알짜배기 내용만을 담았습니다. 예컨대 인생설계와 진로/커리어 고민에서 반드시 짚고넘어가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과거에서 자기만의 강점을 발견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현실에서 나만의 자원을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내가 바라는 미래의 모습과 꿈을 선명하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과 관련된 내용이 체계적으로 담겨있습니다.



2) 과학적인 커리어 모듈을 탑재했습니다.

'나 뭐하지?'라는 고민은 1회성으로 단칼에 해결할 수 있는 단순한 2점짜리 문제가 아닙니다. 사람은 저마다 다른 환경, 다른 조건, 다른 태도, 다른 자원을 지닌 복합적인 존재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무시한 채 일방적인 강사의 주장만을 늘어놓는 강의는 수강생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이러한 복합적 존재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과학적인 '모듈'이 필요합니다.


나사용공략집에 탑재된 과학적 모듈은 자기 자신의 탁월함을 발견하도록 지원합니다. 마치 위치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아래 조형물처럼, 평소에는 그저 단촐하게만 보였던 나의 특성이 완전히 새롭고 강렬한 특징으로 다가오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아시다시피 동일한 재료도 어느 쉐프가 사용하느냐에 따라 요리의 퀄리티가 달라집니다. 같은 커리큘럼도 누가, 어떤 철학과 모듈에 의해 만들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나사용공략집에는 이미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의 임직원들을 대상을 그 효과가 검증된 BNC솔루션을 탑재하였고, 이를 직접 한국 청년들의 실정에 맞게 누구든지 쉽게 적용할 수 있게 재설계하였으며, 국내 상위 5%를 위한 교육플랫폼 라이프해킹스쿨에서도 그 효과가 검증되었습니다.


나사용공략집은 강의 + 액션워크시트 + 모듈 + 과학진단 + 퍼스널코칭의 5박자를 완벽하게 구축하여 나다움을 회복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며 자신의 재능과 강점을 자원삼아 나아갈 방향에 관한 확실한 실마리를 얻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3) 커리어에 특화된 진단과 코칭기법을 탑재했습니다.

시중의 20여개가 넘는 진단 가운데 '직업'과 '커리어'라는 주제와 직결되어 있는 진단을 물색하였고, 70여년의 전통과 300만 이상의 빅데이터를 보유한 버크만 진단을 탑재하였습니다. 특히 우리 연구소는 버크만 진단 개인부분 국내1위의 기록과 함께 최고레벨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 공공기관, 학교, 스타트업, 개인 등을 대상으로 실전경험이 풍부합니다.


더불어 진로/커리어/생애설계에 관한 핵심 정보전달 뿐만 아니라 고객 스스로 최적의 솔루션을 찾도록 지원하는 21세기 최고의 리더십 기법인 '코칭대화'의 원리를 탑재하였습니다. 이는 단회성의 컨설팅이 아닌, 강의내용을 수강 이후에도 수강생 분들이 삶의 모든 국면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과학적 원리와 철학이 담겨있는 결정체가 바로 나사용공략집입니다.






👍 울산시 취업컨설팅콘서트 후기

공공기관과 용역을 콜라보하는 경우 증빙해야할 서류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의 경우 조금은 당활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보통 용역을 개시할 때 한번, 끝날 때 한번 이뤄지는데 이때마다 도장을 찍고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최소 20개가 넘습니다.





위 사진은 용역을 개시할 때 제출할 서류들을 하나의 폴더에 정리해둔 사진입니다. 의외로 많죠? 서비스가 아닌 제품을 납품하는 경우에는 서류가 더 늘어나기도 합니다. 서류를 제출할 때는 반드시 제출해야할 서류목록 작성하여 2번이상 점검해야 합니다. 저도 최종적으로 담당자님과 통화하며 점검했을 때 서식파일이 개정전 양식이라 접수가 안될 뻔 했거든요. 제출 전 반드시 체크해야할 리스트를 알려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서류점검 체크리스트

  • 서식이 최신 양식인지?

  • 날인을 제대로 찍었는지?

  • 원본대조필이 필요한 문서인지?

  • 간인/계인이 필요한 문서인지

  • 우체국 소인이 언제까지인지?

  • 목록별 부수가 몇장인지?


Comments


bottom of page